Home > 도서정보 > 신간 구입도서

신간 구입도서

필립 코틀러의 퍼블릭 마케팅
도 서 명필립 코틀러의 퍼블릭 마케팅
분     류경영/경제
저 자 명낸시 리
출 판 사위즈덤하우스
위     치다목적홀
내용
마케팅의 표준 교본!

이 책은 정부 및 공공분야 종사자들을 겨냥해 쓰여진 마케팅서이지만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읽어서 유익한 책이다. 책에 소개된 아이디어는 기발하면서도 진지하고, 다양한 사례들은 흥미롭고 유익하여 모방 욕구를 부추긴다. 또한 다양한 마케팅 원칙들에 대한 체계적인 정의와 적용 사례들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 이 책이 일반적인 마케팅 책의 모범적 교본으로서 충분한 자격이 있음을 입증해준다.
목차
추천의 글- 시민의 요구가 있기 전에-이재희(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추천의 글- 공공분야에 부는 개혁의 바람-이석형(전라남도 함평군수)
옮긴이의 글- 왜 공공부문에도 마케팅이 필요한가?
감사의 글
PART Ⅰ. 공익을 위한 첫걸음
1장: 시민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공공분야의 성과를 제고하기
2장: 마케팅 사고방식 이해하기
PART Ⅱ. 공공분야에 마케팅 도구 적용하기
3장: 대중적 프로그램과 서비스의 개발 및 향상
4장: 가격과 인센티브 그리고 디스인센티브
5장: 유통경로의 최적화
6장: 의도하는 브랜드 정체성을 창조하고 유지하기
7장: 핵심 대중들과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8장: 대고객 서비스 및 만족도 제고
9장: 삶의 질을 개선하는 사회적 마케팅
10장: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하기
PART Ⅲ. 마케팅 프로세스 관리하기
제11장: 시민 데이터, 인풋, 피드백 모으기
제12장: 업무성과 모니터링 및 평가
제13장: 강력한 마케팅 계획 개발하기
저자소개
필립 코틀러
필립 코틀러
‘현대 마케팅의 대부’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시카고 대학에서 경제학 석사학위를, MIT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하버드 대학과 시카고 대학에서 박사 후 연구 활동을 수행했고, 현재는 노스웨스턴 대학교 켈로그 경영대학원 마케팅 분야 석좌교수이다. 그는 이 학교에 있으면서 켈로그 경영대학원이 <비즈니스 위크>로부터 ‘마케팅 최고의 명문’으로 선정되는 데 커다란 기여를 했다.
코틀러 교수는 IBM, 애플, 제너럴 일렉트릭, 포드, AT&T, 모토로라, 허니웰, 뱅크 오브 아메리카, 머크, 시바-게이지, J. P. 모건, 듀퐁, 웨스팅하우스, 메릴 린치 등의 기업에서 마케팅 전략과 기획, 마케팅 조직, 국제 마케팅 분야에 대해 컨설팅을 해왔다. 미국마케팅협회 학술회원들이 수여하는 마케팅적 사고의 리더 등 수많은 상을 수상한 코틀러 박사는 『필립 코틀러의 마케팅 A to Z』, 『미래형 마케팅』 등 15권의 책을 저술했으며 이 책들은 20개국에 번역 출판되었다.

낸시 리
소셜마케팅서비스(Social Marketing Services, Inc.)의 사장이며, 20년 이상 마케팅 전문가로 활약해왔다. 워싱턴대학과 시애틀대학의 겸임 교수로서 마케팅 분야를 강의하고 있다.
(주)큐라이트 기업블로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기업블로그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기업블로 (주)큐라이트 페이스북 (주)큐라이트 트위터 (주)큐라이트 카카오스토리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