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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간 구입도서

실시간 기업(RTE) - 초고속 시대의 경영전략
도 서 명실시간 기업(RTE) - 초고속 시대의 경영전략
분     류경영/경제
저 자 명Peter Fingra
출 판 사시그마인사이트컴구시그마컨설팅
위     치경영회의실
내용
Real-Time Enterprise : 시간경쟁우위 실시간 기업

어떤 두 회사가 비슷한 자본과 규모, 종업원을 보유하고 있는데도 서로 매우 다른 경영성과를 내는 이유는 무엇인가? 한 회사는 고전을 면치 못하는 반면, 다른 회사는 막대한 이익을 내며 성장하고 있다. 왜 그럴까? 대답은 바로 업무방식, 즉 회사의 업무 프로세스이다. 운용 혁신은 경쟁우위의 다음 화두이다. 시장은 부족하고 경쟁은 심화되는 불확실한 시기에 기업들은 업무를 수행하는 방식을 바꾸어야 한다. 그렇지 못하면 업무를 혁신하고 재창조한 경쟁자들에게 바로 둘러싸이게 될 것이다. 기업 업무 혁신으로 시간중심 경쟁에서 우위를 획득하는 실시간 기업이 앞으로 10년을 지배하게 될 것이다.


오늘날, 시간이 바로 가장 앞 자리에 있다. 생산에서, 신제품 개발에서, 그리고 판매와 유통에서 앞선 회사들에서 시간을 관리하는 방법은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한 가장 강력한 이유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최고의 회사들은 경쟁우위의 원천으로서 시간에 투자한다. 즉, 제품개발 사이클의 기획 단계의 시간을 줄이고, 재고를 관리하듯이 시간을 관리하고 있다. 사실, 전략적 도구로서의 시간은 돈, 생산성, 품질, 혁신과 같은 선 상에 있다고 볼 수 있다. 시간이 기초적인 성과 변수임에도 불구하고, 판매실적 및 비용과 같은 수준의 정확도로 시간이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 잘 관리되고 있지는 않다. 하지만 시간은 다른 전통적인 재정 척도보다 휠씬 중요한 경쟁요소에 관한 척도이다. 시간은 근본적으로 기업 경영 성과 변수이다.


이 책은 경쟁우위의 새로운 원천에 관한 것이다. 운용혁신, 시간중심경쟁, 기업전략의 오류 없는 수행에 관한 것이다. 여러 산업 분야에서 실전에 임해온 저자들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GE, 월마트, 버진그룹, 도요타, 젯불루, 델컴퓨터, 프로그레시브 보험, 아마존 및 여러 업계의 선두주자들이 어떻게 게임의 법칙을 바꾸었는지를 보여준다. 이 책에서는 RTE(Real-Time Enterprise) 기술요소에 대한 설명뿐만 아니라 실시간 기업이 되기 위한 여러 가지 실체적인 변화와 모습에 대한 설명을 여러 선진 실시간 기업들의 예를 통해 제시하고 있다. 특히 IT 표준화에 대한 움직임, 업무주기에 대한 고려, 서비스 기반의 아키텍처 등에 대한 접목은 실시간 기업에 대한 변화나 모습의 더욱 뚜렷한 실체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이 책에서 강조한 몇몇 회사들은 실제로 전 세계에 걸쳐 업무 프로세스를 실시간으로 처리한다. 업무 프로세스 관리의 원리를 이용하여 그들은 남들과 다르게 보일 경영방식을 추구하기 위해 심도 있는 구조적 변화를 꾀했다. 그들은 시간에 민감한 경쟁자이고, 중요한 수정사항에 대해서는 빠르게 고쳐 나간다. 그래서 그들의 고객들은 민첩한 대응과 정해진 규정 속에서 혁신을 계속해 나가는 것에 항상 만족해 한다. 이 모든 것들은 그들이 무엇을 어떻게 하는가에 관한 것이며, 그들은 그들의 방식을 명확하게 재창출하는 데에 성공하였다.

출판사 서평
목차
Max More 박사의 머리말

RTE란 무엇이고 그것은 어디에서 오는 것인가?

무엇이 RTE로 이끌어가는가?

실시간의 장점을 이끌어내기 위한 전략



제1장 RTE 20분 완성

운영 변환: 경쟁 우위를 점하기 위한 새로운 방안



제2장 시간 경쟁



제3장 비즈니스에서 일은 어떻게 진행되는가

인터넷과 전략 실행

작업 처리기와 전략 실행기



제4장 BPM과 실시간 기업(RTE)이란 무엇인가?



제5장 무형의 요소에서 이윤을 창출하다



제6장 지식 노동의 세계화



제7장 공상 과학에서 유비쿼터스 컴퓨팅으로



제8장 실시간 기업(Real-Time Enterprise)의 여러 차원

공급과 수요의 균형

셀프서비스의 이중 영향력

프로세스 시스템을 위한 기술 아키텍처

통합에서 실시간 협업으로

한 덩어리로서의 가치망

GE에서의 교훈

종합 결론



제9장 이벤트 기반 기업

복잡한 이벤트 처리와 BAM

구현 방안



제10장 업무주기(Cycle-time) 관리



제11장 실시간 기업을 위한 사고와 전략


부록 A : 실시간 기업에 대한 통념과 실제

부록 B : 업무주기관리(Cycle-time Management): 6개 산업 조사 결과

측정할 수 없는 것은 개선할 수 없다

자동차 산업과 12-day car / 보험 / 은행과 금융 / 첨단 산업 / 의류 산업 / 소비재제품
저자소개
Peter Fingar [저]
디지털 전략 기업인 그레이스톤 그룹(Greystone Group)의 중역으로, 기업 경영과 기술의 접점에서 30년 이상의 실무 경험을 가지고 있다. 미국과 외국에서 대학과 대학원의 컴퓨팅 과목들을 강의하고 있다. GTE Data Services, American Software and Computer Services, Saudi Aramco, EC Cubed 등에서 경영과 기술 고문을 역임하였다

Joseph Bellini [저]
반도체 제조 산업에서의 세계적 리더인 Brooks Automation의 소프트웨어 제품과 서비스 분야의 수석 부사장이며, 소프트웨어 회사인 eXcelon과 MIT 기반의 창업 회사인 C-bridge Internet Solutions의 CEO를 역임했다. i2 Technologies, Oracle, EDS, GE와 같은 회사의 엔지니어링, 마케팅, 판매, 경영 영역 등에서 20년 이상의 실무경험을 가지고 있다.

이병곤 [역]
서울대학교 산업공학과 학부을 졸업하고 20년간 여러 제조관련 Application들을 통하여 자동차, 반도체나 LCD 등의 첨단산업에 대한 소프트웨어 지원 및 개발을 경험하였고, 현재는 미국 Brooks Automation의 Director로서 MES와 RTE 분야에서 System Architect로 근무 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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