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구입도서
선진기업의 신경영 사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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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출판사 서평
과거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을 제조해서 판매하는(Business to Customer: B2C) 제조업체들은 대량생산, 수직적 계열화, 원가감축 등의 제품 위주의 전략을 많이 사용해 왔다. 그러나 인터넷의 발전과 시대적인 요구 변화로 인해 전통적인 B2C 제조업들은 새로운 경영방식을 추구해야 한다. 즉, 과거의 제품 위주의 제조와 판매에서 벗어나 고객의 요구를 근간으로 고객의 성취도를 증대시킬 수 있어야 한다. 이 책은 B2C 제조업체들의 디지털 경영, 경영혁신, 지식경영, 공급사슬망, 고객세분화 등의 신경영에 초점을 맞추어 저자의 분석과 함께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고 있다. 예를 들어, 디지털 경영기법을 이론적으로 설명하기보다는 어떻게 제품 위주의 소니가 네트워크에 근간을 둔 사업전략으로 전환했는지 등의 사례를 통해 우리 기업의 경영층에게 큰 시사점을 제공해줄 것이다.
* 제약업체의 사업모델 전환
* 인디텍스 그룸의 디지털 경영
* 스워치 그룹의 제품라인 전략
* 소니의 디지털 경영 사업모델
* 코카콜라의 가치사슬 관리
* 스냄-온의 소비자 시장 침투 전략
* GM의 스피드 경영과 패러다임 전환
* 포드자동차의 신경영전략과 인적자원 관리
* 다임러 크라이슬러의 비용절감
과거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을 제조해서 판매하는(Business to Customer: B2C) 제조업체들은 대량생산, 수직적 계열화, 원가감축 등의 제품 위주의 전략을 많이 사용해 왔다. 그러나 인터넷의 발전과 시대적인 요구 변화로 인해 전통적인 B2C 제조업들은 새로운 경영방식을 추구해야 한다. 즉, 과거의 제품 위주의 제조와 판매에서 벗어나 고객의 요구를 근간으로 고객의 성취도를 증대시킬 수 있어야 한다. 이 책은 B2C 제조업체들의 디지털 경영, 경영혁신, 지식경영, 공급사슬망, 고객세분화 등의 신경영에 초점을 맞추어 저자의 분석과 함께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고 있다. 예를 들어, 디지털 경영기법을 이론적으로 설명하기보다는 어떻게 제품 위주의 소니가 네트워크에 근간을 둔 사업전략으로 전환했는지 등의 사례를 통해 우리 기업의 경영층에게 큰 시사점을 제공해줄 것이다.
* 제약업체의 사업모델 전환
* 인디텍스 그룸의 디지털 경영
* 스워치 그룹의 제품라인 전략
* 소니의 디지털 경영 사업모델
* 코카콜라의 가치사슬 관리
* 스냄-온의 소비자 시장 침투 전략
* GM의 스피드 경영과 패러다임 전환
* 포드자동차의 신경영전략과 인적자원 관리
* 다임러 크라이슬러의 비용절감
목차
1장 B2C제조업체의 신경영
2장 제약업체의 사업모델 전환
3장 인디텍스 그룹의 디지털 경영
4장 스워치 그룹의 제품라인 전략
5장 소니의 디지털 경영 사업모델
6장 코카콜라의 가치사슬 관리
7장 스냅-온의 소비자 시장 침투전략
8장 GM의 스피드 경영과 패러다임의 전환
9장 포드자동차의 신경영전략과 인적자원 관리
10장 다임러 크라이슬러의 비용절감
2장 제약업체의 사업모델 전환
3장 인디텍스 그룹의 디지털 경영
4장 스워치 그룹의 제품라인 전략
5장 소니의 디지털 경영 사업모델
6장 코카콜라의 가치사슬 관리
7장 스냅-온의 소비자 시장 침투전략
8장 GM의 스피드 경영과 패러다임의 전환
9장 포드자동차의 신경영전략과 인적자원 관리
10장 다임러 크라이슬러의 비용절감
저자소개
이순철 [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산업공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MIT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홍익대학교 경영대학 교수를 역임했으며, IBM, 제록스, 인덱스 테크놀로지 등 미국 기업들을 대상으로 경영혁신에 관한 자문을 수행한 바 있다.
저서로는 [비지니스 리엔지니어링] , [신경영 기법], [서비스기업의 경영전략],[지식경영 매뉴얼] 등이 있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산업공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MIT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홍익대학교 경영대학 교수를 역임했으며, IBM, 제록스, 인덱스 테크놀로지 등 미국 기업들을 대상으로 경영혁신에 관한 자문을 수행한 바 있다.
저서로는 [비지니스 리엔지니어링] , [신경영 기법], [서비스기업의 경영전략],[지식경영 매뉴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