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경영 도서
프로 기획자가 되는 법
도 서 명 | 프로 기획자가 되는 법 |
---|---|
분 류 | 경영/경제 |
저 자 명 | 구보타 타츠야 |
출 판 사 | 바른지식 |
출 판 일 | 2009-07-23 |
위 치 | 다목적홀 |
내용
출판사 서평
프로기획자가 되는 길, 이 한 권의 책에 모두 담았다!
일본 최고의 기획자 구보타 타츠야가 "세상을 재미있게 하는 프로기획자를 양성하자!"는 모토 아래 20여 년간 쌓아온 기획의 모든 노하루을 공개한다.
이 책은 끊임없이 아이디어를 짜내고 발상하는 훈련법에서부터 기획서를 작성하고 프레젠테이션 하는 방법까지 프로기획자가 현장에서 검증한 모든 방법을 한눈에 쏙 들어오게 설명한다. 성공을 담보할 수 있는 기획을 위한 자세와 팀을 구성하는 방법, 아이디어 발상을 위한 트레이닝과 정보수집, 아날로그 환경에서 발상하는 아이디어 훈련을 디지털 환경으로 전환하는 방법까지 담고 있다.
프로기획자가 되는 길, 이 한 권의 책에 모두 담았다!
일본 최고의 기획자 구보타 타츠야가 "세상을 재미있게 하는 프로기획자를 양성하자!"는 모토 아래 20여 년간 쌓아온 기획의 모든 노하루을 공개한다.
이 책은 끊임없이 아이디어를 짜내고 발상하는 훈련법에서부터 기획서를 작성하고 프레젠테이션 하는 방법까지 프로기획자가 현장에서 검증한 모든 방법을 한눈에 쏙 들어오게 설명한다. 성공을 담보할 수 있는 기획을 위한 자세와 팀을 구성하는 방법, 아이디어 발상을 위한 트레이닝과 정보수집, 아날로그 환경에서 발상하는 아이디어 훈련을 디지털 환경으로 전환하는 방법까지 담고 있다.
목차
part01 일류 기획자가 되는 법
part02 디지털 시대, 기획의 새 흐름과 조직 구성
part03 일류 기획자에게서 배우는 아이디어 저장법
part04 디지털 아이디어 발상 훈련
part05 게릴라식 정보 수집, 가공 기술
part06 일류 기획서 구성과 작성법
part02 디지털 시대, 기획의 새 흐름과 조직 구성
part03 일류 기획자에게서 배우는 아이디어 저장법
part04 디지털 아이디어 발상 훈련
part05 게릴라식 정보 수집, 가공 기술
part06 일류 기획서 구성과 작성법
저자소개
구보타 타츠야 [저]
1952년 동경 출생. 중앙대학 이공부, 쿠와자와 디자인 연구소 졸업. 산리오, 세이부 백화점, 대일본인쇄, 전통을 거쳐, 1985년 IT'S 설립. '도큐한즈' 점포개발. '화이로팍스'의 상품 · 유통개발. 이벤트, 인재교육, 신규사업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21세기형 산업 컨설팅과 인재개발에 힘썼고, '천재학원' '시대의 테라코야' 등 각종 세미나강사를 하는 한편, 호놀룰루 마라톤, 뉴욕 마라톤 완주, 국제 돌고래 고래 회의 일본대표 프레젠테이션의 진행자. 미국대륙 오토바이 횡단, 몽골러리 고비사막 4,000킬로 주파. 에베레스트 트랙킹 등 도전가 겸 모험가로서 활약하고 있다. '일본을 재미있게 하는 프로기획자 300명을 양성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이 책의 출판도 그 활동의 일환이라고 할 수 있다. 주된 저서로[프로 기획서 보는 방법 · 작성방법][50일로 기획프로가 되는 굉장한 책][이대로 좋은가 IT혁명][구보타 타츠야의 수퍼 기획학원][인터넷으로 만드는 기획기술]등이 있다.
정유선 [역]
1970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일본어강사로 활동하였으며, 전문번역가로 활동중이다. 동시에 도서 전문 에이전시인 'B&B Agency'(비앤비에이전시)의 대표이다. 옮긴 책으로 [On & OFF] [차이나 임팩트] [프레젠테이션 잘 하는 법] [상대를 내 뜻대로 절묘한 화술] [아이가 있어서 행복한 이유37] [목표 없이 성공하라] [일류기획의 테크닉] [프레젠테이션은 말하는 힘으로 결정된다] [아기 코끼리 란디와 별이 된 소년] 등이 있다.
1952년 동경 출생. 중앙대학 이공부, 쿠와자와 디자인 연구소 졸업. 산리오, 세이부 백화점, 대일본인쇄, 전통을 거쳐, 1985년 IT'S 설립. '도큐한즈' 점포개발. '화이로팍스'의 상품 · 유통개발. 이벤트, 인재교육, 신규사업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21세기형 산업 컨설팅과 인재개발에 힘썼고, '천재학원' '시대의 테라코야' 등 각종 세미나강사를 하는 한편, 호놀룰루 마라톤, 뉴욕 마라톤 완주, 국제 돌고래 고래 회의 일본대표 프레젠테이션의 진행자. 미국대륙 오토바이 횡단, 몽골러리 고비사막 4,000킬로 주파. 에베레스트 트랙킹 등 도전가 겸 모험가로서 활약하고 있다. '일본을 재미있게 하는 프로기획자 300명을 양성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이 책의 출판도 그 활동의 일환이라고 할 수 있다. 주된 저서로[프로 기획서 보는 방법 · 작성방법][50일로 기획프로가 되는 굉장한 책][이대로 좋은가 IT혁명][구보타 타츠야의 수퍼 기획학원][인터넷으로 만드는 기획기술]등이 있다.
정유선 [역]
1970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일본어강사로 활동하였으며, 전문번역가로 활동중이다. 동시에 도서 전문 에이전시인 'B&B Agency'(비앤비에이전시)의 대표이다. 옮긴 책으로 [On & OFF] [차이나 임팩트] [프레젠테이션 잘 하는 법] [상대를 내 뜻대로 절묘한 화술] [아이가 있어서 행복한 이유37] [목표 없이 성공하라] [일류기획의 테크닉] [프레젠테이션은 말하는 힘으로 결정된다] [아기 코끼리 란디와 별이 된 소년]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