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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경영 도서

팀장 생활백서 - 단순명쾌
도 서 명팀장 생활백서 - 단순명쾌
분     류경영/경제
저 자 명로스 제이
출 판 사새로운제안
출 판 일-
위     치다목적홀
 
내용
출판사 서평

단순명쾌한 팀장의 80가지 문제해결 노하우!

조직을 이끌다보면 유난히 어렵고 힘든 일이 생기게 마련이다. 더구나 팀원 중 누군가를 해고해야 하거나, 부족한 예산을 확보해야 하거나, 보고서를 작성하는 것처럼 여간해서는 하기 싫은 일들도 있다. 그러나 그러한 일들은 단지 당신이 하기 싫어할 뿐이지, 그다지 어렵고 힘든 일은 아니다. 다시 말해 당신은 그러한 일에 대한 해결방법을 모른다기보다는, 그저 그러한 상황을 피해가고 싶을 뿐이다. 정작 어려운 문제는 따로 있다.

즉, '팀의 최고인재가 어느 날 갑자기 사직서를 내민 다거나' '상사가 자신의 실수를 당신에게 덮어씌우려 하거나' '팀원이자 절친한 동료를 징계해야 하거나' '고객이 당신에게 고의로 거짓말을 하거나' 또는 '당신이 저지른 실수를 정당화해야 하는 경우'처럼, 지금까지 당신이 경험한 적도 교육을 받아 본 적도 없는 문제가 발생했을 때이다.
이처럼 해결하기 곤란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과연 당신은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사실 지금까지는 이러한 문제에 대한 단순명쾌한 해답도 그러한 해답을 가르쳐줄 만한 사람도 없었다. 그러나 이제는 이 책이 당신의 든든한 조언자가 되어 줄 것이다. 당신의 팀, 상사, 동료, 고객 그리고 당신 자신에게 곤란한 문제가 생겼을 때 이 책을 펼쳐라!


팀장의 생활에 쉼표를 찍어주는 책!

시간은 없는 데 쌓여만 가는 일거리, 시도 때도 없이 불평불만을 쏟아내는 팀원들, 숨쉴 틈 없이 쪼아대는 상사에 수시로 클레임을 제기하는 고객들까지…. 실로 팀장의 생활은 문제와 문제를 해결하는 생활의 연속이다. 빡빡하게 돌아가는 팀장의 생활에 여유를 만들어낼 방법은 없을까? 정답은 하나! 어렵고 곤란한 문제들을 단순하고 명쾌하게 해결하라! 이 책은 해결하기 어려운, 곤란한 문제들로 고민하는 팀장에게 단순하고 명쾌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먼저 이 책의 1장에서는 팀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의 대한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2장에서는 팀장의 역량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는 조언을 담고 있으며, 3장에서는 상사와의 갈등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4장과 5장에서는 각각 조직 내 경쟁자 및 고객과의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사실 이 책에서 제시하고 있는 문제들을 명쾌하게 해결하기 위해서는 때로는 당신의 용기나 정치적인 수완, 인내심이 필요할지 모른다.

또한 그 해결방법들이 항상 유쾌한 것만은 아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그 방법들은 모두 효과적이며, 게다가 당신의 기분과 상관없이 적어도 당신이 팀장으로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또 그렇게 해야 하는 이유를 명확히 이해시켜 준다는 사실이다. 고민을 안고 사는 팀장과 여유로움이 넘치는 팀장은 분명 문제해결 방법과 속도가 다르다. 이 책은 숨쉴 틈 없이 돌아가는 팀장의 생활에 여유로움의 쉼표를 찍어 줄 것이다.
[인터파크 제공]
목차
Chapter 1 _ 유쾌한 팀을 만드는 노하우
1. 회의 중 감정이 격해졌을 때
2. 격렬한 의견 차이로 팀이 분열될 때
3. 팀 내부에 권력다툼이 벌어졌을 때
4. 팀원 중 단 한 명만 승진시켜야 할 때
5. 승진기회를 놓친 팀원이 불만을 터뜨릴 때
6. 팀원들이 감원설로 불안해 할 때
7. 팀원 중 감원대상자를 선별해야 할 때
8. 팀의 최고인재가 사직서를 내밀 때
9. 사내 시스템에 오류가 발생했을 때
10. 인수인계 받은 팀이 비협조적일 때
11. 팀원들이 팀 관리방식에 불만을 나타낼 때
12. 변화에 직면한 팀원들이 불안해 할 때
13. 팀원들이 과중한 업무에 시달릴 때
14. 팀 내에 근거없는 소문이 떠돌 때
15. 사무실 이전문제로 팀원들이 갈등을 빚을 때
16. 실패로 인해 팀의 사기가 떨어졌을 때
17. 경영악화로 팀의 사기가 떨어졌을 때
18. 팀원들에게 나쁜 소식을 전해야 할 때
19. 특정 팀원에게 나쁜 소식을 전해야 할 때
20. 팀원이 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릴 때
21. 팀원이 개인적인 일로 고민에 빠졌을 때
22. 팀원의 업무태도가 불량할 때
23. 팀원이 자기 능력을 과대평가할 때
24. 대인관계가 원만하지 못한 팀원이 있을 때
25. 팀원에게 동기를 부여하기가 어려울 때
26. 매사에 부정적인 팀원이 있을 때
27. 팀원 중 한 명이 정말로 싫을 때
28. 신경이 너무 과민한 팀원이 있을 때
29. 사내연애를 하는 팀원이 있을 때
30. 팀원의 해고 사실을 팀에 알려야 할 때
31. 팀원의 실수로 회사가 큰 손실을 입었을 때
32. 원칙을 무시하는 팀원이 있을 때
33. 팀원이자 친구인 사람을 징계해야 할 때
34. 팀원이 음주문제로 물의를 일으켰을 때
35. 팀원의 운전면허가 취소되었을 때
36. 팀 내에서 절도사건이 일어났을 때
37. 이력서에 기재한 허위사실이 드러났을 때
38. 팀원들이 경영진에 대해 반감을 가지고 있을 때
39. 외부 전문가에게 업무를 의뢰할 때
40. 팀원이 큰 병을 앓고 있거나 사망했을 때
41. 회사 물건을 빼돌리는 팀원이 있을 때
42. 업무가 적성에 맞지 않아 고민하는 팀원이 있을 때
43. 위기상황에 대비해야 할 때


Chapter 2 _ 강한 팀장이 되는 노하우
44. 잘못된 판단을 내렸을 때
45. 상대방이 약속을 지키지 않으려 발뺌할 때
46. 거짓말이 들통났을 때
47. 판단하기 힘든 결정을 내려야 할 때
48. 시간은 없고 해야 할 일은 많을 때
49. 동료들보다 먼저 승진했을 때
50. 업무로 인해 개인적인 시간여유가 없을 때
51. 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릴 때


Chapter 3 _ 상사를 내 편으로 만드는 노하우
52. 상사가 무능하다고 느껴질 때
53. 별다른 이유 없이 상사가 싫어질 때
54. 상사에게 찍혔을 때
55. 상사가 당신에 대해서 편견을 갖고 있을 때
56. 상사가 필요 이상으로 야근을 강요할 때
57. 상사가 이유 없이 화풀이를 할 때
58. 상사가 눈물을 보일 때
59. 상사가 당신의 아이디어를 가로채려 할 때
60. 상사가 자신의 실수를 덮어씌우려 할 때
61. 상사가 중대한 실수를 했을 때
62. 두 명의 상사와 업무적으로 얽혀 있을 때
63. 상사가 비현실적인 목표를 제시했을 때
64. 상사가 부당한 행위를 요구할 때
65. 무의미한 회의로 시간을 빼앗길 때
66. 커뮤니케이션이 차단되었을 때


Chapter 4 _ 경쟁자를 압도하는 노하우
67. 회사 내 다른 팀과 업무적으로 충돌할 때
68. 회의 중에 누군가가 당신에게 감정적으로 대응할 때
69. 경쟁적인 회의에 참석했을 때
70. 동료가 끊임없이 감정적으로 압박할 때
71. 직장에서 성희롱을 당했을 때


Chapter 5 _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노하우
72. 당신의 실수로 고객이 화가 났을 때
73. 고객과의 약속을 지킬 수 없을 때
74. 거래처에서 무리한 조건을 요구할 때
75. 불만을 가진 고객이 위협할 때
76. 고객이 자신의 과실을 인정하지 않을 때
77. 고객이 고의적으로 거짓말을 할 때
78. 고객의 잦은 전화로 업무가 방해될 때
79. 거래처가 납품일정을 지키지 못했을 때
80. 회사에 문제가 생겨 언론사를 상대해야 할 때
[인터파크 제공]
저자소개
로스 제이 [저]
<다이렉트마케팅연구소>의 수석연구원이자 프리랜서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다양한 기업 관련 잡지에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및 경영과 관련한 특별한 주제의 글들을 기고하고 있으며, 주요 저서로는 《상사관리의 기술(How to manage your Boss)》《Smart Things to Know About Customers》 《The Seven Deadly Skills of Management》등이 있다.

김준성 [역]
현재 (주)엑스퍼트컨설팅 및 어치브코리아(주)의 리더십 개발부문 인스트럭터로 있으며, 대우전자 인재육성팀장 및 씨앤피경영컨설팅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인하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주로 리더십 능력개발 및 코칭 리더십, 팀 매니지먼트 개발 등 리더십 및 관리자 능력개발을 위한 과정의 강의를 담당하고 있다. 역서로는 《탁월한 리더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가 있다.

최원일 [역]
현재 (주)엑스퍼트컨설팅 컴피턴시개발그룹 본부장으로 있으며, 대상그룹 비서실 인력개발팀과 대상(주) 인사팀/인력개발팀에서 근무했다. 주로 리더십 능력개발, 커뮤니케이션, 프리젠테이션 등 리더십 및 직무능력 향상 과정의 강의를 담당하고 있다. 《Leader’s Guide 3_상대방을 내 편으로 만드는 파워 리더십》 《Leader’s Guide 4_전략적 의사결정을 위한 문제해결 툴킷》을 감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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