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도서정보 > 경제,경영 도서

경제, 경영 도서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 그는 어떻게 청중을 설득하는가?
도 서 명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 그는 어떻게 청중을 설득하는가?
분     류경영/경제
저 자 명김경태
출 판 사멘토르
출 판 일2006-06-01
위     치경영회의실
 
내용
출판사 서평

이기고 싶다면, ‘프레젠테이션의 귀재’ 스티브 잡스에게 배워라!
이 책은 애플의 CEO이자 ‘애플 신화’를 이룩한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을 분석하고 있다. 벌써 알만한 기획자나 프레젠터 사이에서는 최고의 프레젠테이션으로 평가받고 있는 “Special Event". 이 프레젠테이션은 외국 언론뿐 아니라 일반 블로거들에게도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고 있어 국내 사이트에도 온통 그의 이야기로 가득하다. 잡스는 단연 최고의 프레젠터이다. 그의 프레젠테이션은 말 그대로 청중을 위한 ‘특별한 쇼’다. 그래서 청중은 흥분하고 열광하며 그의 프레젠테이션 속으로 빠져들고 만다. 흔히 생각하는 딱딱하고 지루한 프레젠테이션과는 형식뿐 아니라 내용면에서도 차원이 다르다. 더 재미있고 더 간략하고, 더 매혹적이며 더 큰 설득력을 지니고 있다. 그래서 그의 프레젠테이션을 보는 것만으로도 그동안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프레젠테이션의 세계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잡스의 프레젠테이션이 청중을 사로잡는 이유
프레젠테이션의 기본에서 시작하는 그의 스킬은 간단하지만 매우 정교하다. 그는 청중이 원하는 것을 미리 예측하고 그들이 원하는 것을 이야기한다. 모든 것을 청중의 입장에서 생각하기 때문에, 간단해 보이지만 핵심을 제대로 전달할 수 있고 청중의 기대보다 더 높은 효과를 얻게 만들 수 있다. 또, 무대에 서 있는 위치에서부터 비춰지는 조명의 움직임, 말의 속도와 강약까지 연출된 치밀한 구성은 정말 놀라울 따름이다. 그러나 이 모든 스킬이 아무도 눈치채지 못할만큼 자연스럽게 흘러가기 때문에 그의 프레젠테이션은 더욱 즐겁고 매혹적인 것이 된다. 저자는 이러한 섬세한 스킬을 프레젠테이션에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잡스의 제스처, 스피치 방법, 핵심만을 보여주는 슬라이드의 효과 등 다양한 기법을 알려준다. 그의 기법을 되짚어주는 것만으로도 독자들에게는 ‘경쟁력 있는 또 하나의 무기’를 선사한 셈이다.


≫ 프레젠테이션, 하나의 완벽한 드라마로 만들어라
전혀 새로울 것 없는 기존의 방법으로는 더 이상 청중을 사로잡을 수 없다. 잡스는 엔터테이너와 같은 ‘진행력’으로 프레젠테이션 내내 청중을 끌어당긴다. 그 안에는 정보의 즐거움뿐 아니라 드라마가 담겨있다. 전달하고자 하는 것을 최대한 극적으로 다이내믹하게 만들어 청중에게 ‘특별함’을 선물한다. 즉, 각종 이벤트를 하나의 완벽한 구조로 구성하여 보통의 프레젠테이션에서 벗어난 모습을 연출하는 것이다. 바로 이점이 잡스가 최고의 프레젠터로 인정받는 이유이자 누구도 범접할 수 없는 경쟁력이다. 저자는 우리의 프레젠테이션 역시 드라마틱하게 구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 방법과 짜임새 있는 구성, 매끄러운 연출 기법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 아직도 빌 게이츠의 파워포인트를 믿는가?
최근 많은 학자들이 파워포인트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있다. 파워포인트의 획일적인 방식이 텍스트로 가득 찬 지루하고 따분한 프레젠테이션을 만든다는 것이다. 저자는 이런 ‘마이크로소프트 방식’의 프레젠테이션을 지적하면서 빌 게이츠와 스티브 잡스를 비교 분석한다. 이것은 무척이나 흥미로울 뿐 아니라 기존 방식에 얽매인 프레젠터에게 새로운 프레젠테이션의 세계를 보여주는 기회가 된다. 저자는 늘 해오던 뻔한 스타일의 파워포인트를 무작정 따라하기보다 이제는 나만의 독창적인 프레젠테이션을 개발하도록 조언하고 있다.


프레젠테이션 시대! 성공으로 가는 프레젠테이션을 알려준다
비즈니스 활동이 광범위해지고 다양한 이해관계가 늘어갈수록 개인의 프레젠테이션 능력뿐 아니라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시장을 지배하는 핵심역량이 되어가고 있다. 이제 프레젠테이션은 더 이상 비즈니스의 보조물이 아니다.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끌기 위한 설득의 최고 수단이 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보다 또는 경쟁사보다 뛰어난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해야 한다. 그런 면에서 볼 때 이 책은 프레젠테이션에 처음 입문한 초보자뿐 아니라 기존 프레젠터들에게도 유용한 정보서가 된다. 잡스의 훌륭한 프레젠테이션을 보면서 프레젠테이션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스스로 어떤 점이 부족한지, 앞으로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나만의 그림을 그릴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야 남보다, 경쟁사보다 설득력 있는 프레젠테이션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목차
목차

머리말
Who is Steve Jobs? - 실리콘밸리의 풍운아, 스티브 잡스

Chapter 1 오프닝을 장악하라
Chapter 2 큰 그림을 먼저 이야기 하라
Chapter 3 옛 것을 비난하지 마라
Chapter 4 프레젠테이션은 구조가 핵심이다
Chapter 5 나를 위한 무엇이 담겨 있는가?
Chapter 6 믿게 만들려면 입증하라
Chapter 7 즐거운만큼 성공한다
Chapter 8 현장에 제품을 가져가라
Chapter 9 현명하게 비교하라
Chapter 10 가격을 제시하는 특별한 스킬


Chapter 11 차트는 숫자가 아니라 그림이다
Chapter 12 제3자를 통해 보증을 받아라
Chapter 13 뉴스가 될 만한 것만 이야기하라
Chapter 14 한 장의 그림이 천 마디 말을 대신한다
Chapter 15 청중의 신발을 신고 보라
Chapter 16 멀티미디어를 정복하라
Chapter 17 단점을 장점으로 바꾸는 스킬
Chapter 18 가장 좋은 것을 마지막에 보여 줘라
Chapter 19 열정이 없으면 실패한다
Chapter 20 항상 되짚어 주고, 요약하라

Chapter 21 프레젠테이션은 드라마다
Chapter 22 보너스는 언제나 기분 좋다
Chapter 23 감동적인 마무리를 준비하라
Chapter 24 청중의 눈을 보고 이야기하라
Chapter 25 파워포인트를 다시 생각 한다
Chapter 26 스티브잡스와 빌게이츠의 프레젠테이션
Chapter 27 세상에 너무 많은 리허설이란 없다
Chapter 28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이 남긴 것
Chapter 29 마지막 이야기
저자소개
김경태[저]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스킬을 국내 최초로 정리하고 전파할 만큼 선구적인 안목을 지닌 프레젠테이션 전문가로, HRD 컨설팅과 사내강사 육성과정에서 가장 신뢰받는 강사다. 다년간의 강연과 컨설팅으로 사내 강의의 성공 기술을 확립하고 그 효과를 검증받았다.
한양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언론홍보'를 전공했다. 미국 워싱턴주립대학교에서 IAPP(국제광고인) 과정 디플로마(Diploma)를 획득했다. 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전문 교육기관인 C&A Expert 대표이사, 한국 커뮤니케이션협회 회장,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 MVP를 역임했다. 현재 는 커뮤니케이션 트레이닝 기관인 컴투게더의 대표이자 전문 강사로서 사내강사 육성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프레젠테이션, 기획, 제안, 세일즈, 리더십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강연과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저서로는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김경태의 실전 프레젠테이션 11step] 등이 있으며, 편역한 책으로는 [7장의 슬라이드로 끝내는 스토리텔링 프레젠테이션], [엑설런트 프리젠터], [최면 세일즈] 등이 있다.
(주)큐라이트 기업블로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기업블로그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기업블로 (주)큐라이트 페이스북 (주)큐라이트 트위터 (주)큐라이트 카카오스토리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