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KBS1 라디오 [라디오 전국 일주] 토끼와옹달샘 인터뷰&방송
등록일 2019-09-11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관리자

()큐라이트 사원연수원 토끼와옹달샘에서 KBS1 라디오 [라디오 전국 일주]의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라디오 전국 일주는 KBS1 라디오 FM97.3MHz에서 월~15:05~15:57에 방송하는 전국단위 방송입니다. 201995일 방송 중 [지금, 내 고장 소식]에서 창원 정아람 리포터가 밀양, 부부가 가꾼 숲속도서관으로 소개하였습니다.


인터뷰 당일 비가 부슬부슬 내려 차분한 분위기의 토끼와옹달샘에서 따뜻한 차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큐라이트와 ()한국독서문화재단의 사원연수원으로 시작한 토끼와옹달샘이 동산 여기저기에 서가를 꾸미면서 일반에게 무료로 개방하는 숲속도서관으로 변모하기까지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정아람 리포터와 함께 숲속도서관 토끼와옹달샘 곳곳을 걸어 올라가며 이야기 그늘막, 전통생활품전시관, 고전문학 방갈로, 수필원두막, 시원두막, 옹달샘, 토끼장, 동물농장, 야채 밭을 산책하였습니다. 숲속도서관은 그 이름에 걸맞은 다양한 도서가 숲속 곳곳에 비치되어있어서 누구나 자연스레 책을 꺼내 들고 읽고 싶어지는 곳입니다.


개인 이용자는 당일 이용, 단체이용자는 예약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큐라이트와 ()한국독서문화재단의 독서문화프로그램, 직장 교육프로그램, 다양한 문화행사 외에도 이용자들이 직접 꾸미는 다양한 문화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번 인터뷰를 통해 토끼와옹달샘이 지역 주민들과 여행자들에게 기분 좋은 쉼터이자 도서관으로 자리 잡고 있음을 알릴 수 있었습니다.


▲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아침


▲ 다실&음악감상실에서 사전 인터뷰 중


▲ 토끼와옹달샘을 가꾸고 서가를 배치하고 나니 더 많은 사람들이 보고, 읽고, 이용하기를 바라는 마음이 들었다고.


▲ 토끼와옹달샘에는 토끼도 있고 옹달샘도 있답니다.


▲ 수필원두막에 앉으면 아래로 내려다보이는 풍경에 절로 눈이 갑니다.


▲ 시원두막에서 인터뷰하며 녹음중


▲ 토끼와옹달샘을 둘러본 후 다함께


▲ 라디오 방송 (https://youtu.be/hqmbwUB0jJk)


(사진촬영 홍보팀 임동수 / 글 교육팀)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한국독서문화재단 홈페이지 글나라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기업블로 (주)큐라이트 페이스북 (주)큐라이트 트위터 (주)큐라이트 카카오스토리 (주)큐라이트 인스타그램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한국독서문화재단 홈페이지 글나라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기업블로 (주)큐라이트 페이스북 (주)큐라이트 트위터 (주)큐라이트 카카오스토리 (주)큐라이트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