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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간 구입도서

성장과 혁신
도 서 명성장과 혁신
분     류경영/경제
저 자 명마이클 레이너
출 판 사세종서적
위     치경영회의실
내용
★출간 15주년 기념 개정판★
“남이 나를 파괴하기 전에 내가 먼저 나의 기득권을 파괴하라!”
기업을 성장으로 이끄는 ‘파괴적 혁신 실행서’

‘파괴적 혁신’ 이론의 주창자이자 세계적인 경영학의 대가 클레이튼 크리스텐슨이 『혁신기업의 딜레마』에 이어 세상에 내놓은 파괴적 혁신 솔루션. 이 책은 기업들의 무수한 혁신 노력이 새로운 성장동력을 낳지 못한 채, 대부분의 경우 혼란과 좌절을 초래하거나 기존의 비즈니스를 유지-보수하는 수준의 결과를 낳게 되는 이유를 명쾌하게 해명하고 있다.
크리스텐슨은 존속적 혁신-파괴적 혁신이라는 패러다임을 통해, 기업들이 현실에서는 존속적 혁신에 얽매이면서도 심정적으로는 근본적이고 파괴적인 혁신을 추구하는 괴리가 혁신 노력을 좌초시키고 조직을 멍들게 한다는 점을 날카롭게 해명한다.
저자는 10년 후를 먹여 살릴 차세대 성장동력은, 기존의 조직 및 프로세스와 완전히 독립된 별도의 혁신 단위로부터 태동한다는 점을 무수한 사례를 통해 밝히고 있다. 기존의 조직과 인력들은 존속적 혁신에 매진케 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파괴적 혁신은 공간-재정-의사결정 등 모든 면에서 완벽하게 분리된 혁신팀을 통해 추진하라는 것이다.
그리고 이를 위해 CEO는 기존의 프로세스와 정보에 기대지 말고, 경영을 배우는 초심으로 돌아가 노련한 사냥꾼 혹은 프론티어의 마인드로 혁신팀을 관리하라고 제안한다. 특히 저자는 혁신의 공식은 없다고 단언한다. 진정한 혁신은 완전히 새로운 것이기에 매순간 CEO의 판단과 결단에 따라 성패가 좌우된다는 것이다. 이 책의 백미는 책의 말미에 제시된 CEO를 위한 '14가지 판단 지침'이다.

책 소개
목차
추천의 글 : 포스코 회장 이구택 - ‘성장’으로 연결되는 ‘혁신’ 가이드
한국어판 서문 : 클레이튼 크리스텐슨 - 『성장과 혁신』이 한국에 가지는 의미
CEO를 위한 브리핑 : “5년 앞”을 내다보며 조직의 혁신가를 키워라

1장 기업의 영원한 과제 : 성장
2장 경쟁 : 신성장의 묘약 - 파괴적 혁신
3장 시장 : ‘니즈’가 아니라 ‘행동’에 주목하라
4장 고객 : 소비하지 않는 고객에게 눈을 돌려라
5장 생산 : ‘현재’가 아닌 ‘미래’의 역량에 집중하라
6장 제품 : 혁신을 통해 ‘범용화의 늪’을 탈출하라
7장 조직 : 똑똑한 ‘인재’보다 적합한 ‘경험’에 치중하라
8장 전략 : ‘예측’이 아닌 ‘발견’에 치중하라
9장 투자 : 작게 신속히 추진하여 성과를 빨리 얻어라
10장 리더십 : 신성장을 위한 혁신은 CEO에서부터 시작된다

에필로그 : 파괴적 혁신가를 위한 13가지 실행지침
감사의 글
저자소개
클레이튼 M. 크리스텐슨 [저]

Clayton M. Christensen
파괴적 혁신 이론의 주창자이자 최고 권위자. 기술 이노베이션, 신기술을 이용한 시장 개척의 문제점, 조직 역량의 진단과 개발에 초점을 맞춘 명강의로 유명하다. 『혁신기업의 딜레마』 등 파괴적 이노베이션 이론을 다룬 저서들이 베스트셀러가 되면서 세계적 경영사상가로 명성을 얻었다.
브리검영대학과 옥스퍼드대학에서 경제학을 전공했다. 하버드경영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1992년부터 하버드대학에서 가르쳤다. 보스턴컨설팅그룹에서 컨설턴트로 일했고, 매사추세츠공과대학 교수들과 함께 신소재 개발회사 CPS테크놀로지스를 세워 회장을 지냈으며, 제자들과 함께 컨설팅회사 이노사이트와 벤처캐피털회사 이노사이트벤처스 등을 세워 경영했다. 로널드 레이건 전 미국 대통령 재임 시절에 백악관 정책연구원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서 가장 훌륭한 논문을 써낸 저자에게 수여하는 맥킨지상을 5회 수상했다. 경영학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싱커스 50〉이 선정한 세계 최고 경영사상가 50인에 2회 연속 이름을 올렸다. 국내에 그의 저서 중 『파괴적 혁신 4.0』 『혁신기업의 딜레마』 『이노베이터 DNA』 등이 번역되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2020년 1월 23일 향년 67세로 별세했다.

마이클 E. 레이너 [저]

Michael E. Raynor
세계적 컨설팅사인 딜로이트 컨설팅의 파트너로, 하버드 대학을 졸업하고 웨스턴 온타리오 대학에서 경영학 석사를 받았으며, 하버드 대학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혁신과 기업전략 분야를 중심으로 통신, 컴퓨터, 금융, 에너지, 미디어 등 다양한 산업의 유수 글로벌 기업들에 대해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캐나다의 웨스턴 온타리오 대학 경영학 교수를 겸임하면서 불확실한 경쟁 환경에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요구를 실현하고 대응하는 혁신 기법에 중점을 두고 지속적인 연구 및 저술, 컨설팅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성장과 혁신』 외에 수많은 책을 집필했으며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비즈니스 전략 저널〉 〈엔지니어링 이코노미스트〉 등 유수의 잡지에도 활발히 기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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