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도서정보 > 신간 구입도서

신간 구입도서

창의적 신제품개발
도 서 명창의적 신제품개발
분     류경영/경제
저 자 명유순근
출 판 사진샘미디어
위     치다목적홀
내용
출판사 서평

『창의적 신제품 개발』은 제품개발 전문가나 제품개발을 공부하는 사람이 기회를 탐색하여, 창의적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최적의 제품컨셉 선정과 제품개발 기법을 학습하여 성공적인 신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경영학 전문서적이다.
목차
목차

제1장 창조성과 신제품개발
Insight 1 파괴적 혁신기업과 경쟁
제1절 창조성과 혁신
제2절 신제품개발의 중요성
제3절 신제품개발의 성공과 실패요인

제2장 시장기회의 확인
Insight 2 제품 아닌 작품을 만드는 LG의 디자인 혁신
제1절 사업기회의 성격
제2절 틈새시장
제3절 사업환경 분석
제4절 사업기회 개발

제3장 고객욕구의 확인
Insight 3 소비자 숨은 욕구 찾아라 … 家電 아이디어 경쟁
제1절 고객욕구
제2절 자료수집
제3절 트리즈 원리
제4절 선행기술의 조사
제5절 제품 아이디어 선별

제4장 아이디어의 창출
Insight 4 억만장자 80%는 새로운 시장이 아닌 포화된 시장을 봤다
제1절 아이디어와 창의성
제2절 창조적 사고기법
제3절 트리즈 원리
제4절 선행기술의 조사
제5절 제품 아이디어 선별

제5장 제품컨셉의 창출
Insight 5 삼성 미국서 제품?마케팅 혁신으로 고품격 브랜드 구축
제1절 제품컨셉
제2절 제품의 속성과 편익
제3절 제품컨셉의 개발

제6장 제품컨셉의 선정
Insight 6 살짝 감춰야 성공? 식음료업계까지 분 복면 바람
제1절 제품력
제2절 제품컨셉 보드의 개발
제3절 제품컨셉의 평가와 선정

제7장 제품사양
Insight 7 특허괴물
제1절 고객의 소리
제2절 품질기능전개
제3절 제품사양
제4절 제품 프로토콜

제8장 제품구조
Insight 8 lg전자, 임직원 아이디어 사업화 … 창의적 조직 문화 확산
제1절 제품구조
제2절 제품플랫폼 설계

제9장 제품설계와 프로토타입
Insight 9 신제품 아이디어 99%는 고객 머리에서
제1절 제품설계
제2절 제품설계 평가
제3절 프로토타입

제10장 제품테스트
Insight 10 대한민국 100대 상품
제1절 제품 사용자 테스트
제2절 테스트 마케팅
제3절 지식재산권

제11장 제품의 경제성 분석
Insight 11 쿠쿠하세요~, 쿠쿠!
제1절 시장수요예측
제2절 수요예측 기법
제3절 사업타당성 분석

제12장 서비스 제품개발
Insight 12 korea O2O
제1절 마케팅 믹스
제2절 서비스 마케팅
제3절 새로운 서비스의 개발

제13장 마케팅 전략
Insight 13 글로벌 공룡 맞선 다윗…3개의 혁신 무기
제1절 시장세분화
제2절 표적시장의 선정
제3절 포지셔닝

제14장 출시전략
Insight 14 기존 제품을 새롭게 … 식품업계 퍼플오션
제1절 제품관리
제2절 브랜드전략
제3절 제품출시전략
제4절 출시 후 제품관리
저자소개
유순근 [저]

숭실대학교 초빙교수
전 한림대학교 교수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졸업
숭실대학교 대학원(경영학 박사)
법무부장관상 수상(2013)

[주요 저서]
창업을 디자인하라 / 벤처창업과 경영
센스 경영학 / 창업 온오프 마케팅
창의적 신제품개발 2판 / 서비스 마케팅
센스 마케팅 /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신상품마케팅 / 기업가 정신과 창업경영
중소기업마케팅 / 속임수와 기만탐지전략
(주)큐라이트 기업블로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기업블로그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기업블로 (주)큐라이트 페이스북 (주)큐라이트 트위터 (주)큐라이트 카카오스토리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